2024 NEW! 어린이보험 가입 팁 요약 정리 > 어린이보험

본문 바로가기

어린이보험

2024 NEW! 어린이보험 가입 팁 요약 정리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조회 1,051 회 작성일 23-07-12 14:21 댓글 0

본문

저렴한 어린이보험 가입하기!

어린이보험은 보험회사가 제공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 상품으로, 어린이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.


이러한 보험은 어린이가 병원비, 사고, 질병, 그리고 기타 긴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
그렇다면 어린이보험, 어떻게하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?


①비교사이트 이용하기


다양한 보험회사의 어린이보험 상품을 비교하여 가격, 보장 범위, 조건 등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인터넷을 통해 보험회사의 웹사이트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옵션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.


②보험 요건 확인할 것


어린이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의 요건과 제한 사항을 정확히 이해하세요.


보험 가입자의 나이, 건강 상태, 그리고 기타 요인은 보험 가격과 보장 범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
③큰 위험을 보장하는 특약의 가입금액 신경쓰기


어린이보험의 보험금 청구 빈도를 보면 깁스 치료나 재해 골절과 같은 재해 보장 관련 특약들이 높습니다.


이곳에서 한번 확인해 보세요.

@@애드센스@@

슬라이드1.PNG


그러나, 정말 중요한 특약은 암과 관련된 특약, 중대질병과 관련된 특약, 수술과 관련된 특약, 심장 질환과 관련된 특약들입니다.


훨씬 큰 경제적인 부담을 주는 위험을 우선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.


우리 아이가 혹시 크게 아프거나 다치더라도 병원비 걱정없이 충분한 치료를 받고 회복할 수 있게 하는 것, 그것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아닐까요? 


④가입되어 있는 특약의 이름과 보험금 지급 사유 알아두기


어린이보험에 가입되어 있긴 하지만, 구체적으로 어떤 특약에 가입되어 있고, 어떤 보장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잘 모르는 가입자들이 많습니다.


특약의 종류도 많고, 특약마다 보장 내용이나 보장 금액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.


가입할 때 받은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 보거나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본인이 가입한 상품을 검색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 

@@애드센스@@

1~5종 수술 특약은 보험업계의 통일된 기준에 의해 수술을 분류해 두었지만, 어린이수술 특약은 1~4형으로 구분하는 등 보험회사마다 분류 방법과 보장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의 종류에 따라 혜택이 다릅니다. 


⑤임신 사실이 확인되면 바로 가입하기


최근 출시된 어린이보험에는 대부분 산모의 임신 질환을 보장하는 특약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
통상적인 분만을 제외하고 유산, 부종, 단백뇨, 고혈압성 장해, 산후기 합병증 등 임신 관련 질환에 대한 보장을 받으려면 임신 사실 확인 후 늦어도 22주 전에 가입해야 합니다. 


⑥보험금 청구 방법은 미리 알아두기

 

@@애드센스@@

슬라이드2.PNG


어린이는 어른에 비해 질병과 사고에 노출되기 쉽습니다. 따라서, 유사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당황하지 않겠죠?


일단 공통 서류는 보험금청구서, 개인정보처리동의서, 통장 사본 및 신분증입니다.


입원이나 수술시에는 진단서와 확인서가 필요하고, 실손의료비특약에 의한 청구의 경우 진료비 계산서나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.


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의 앱을 이용하여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실시하는 보험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 


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차이
어린이보험 가입 꿀팁!
어린이보험의 든든한 보장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6건 1 페이지

이미지 목록
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happyinsu.krv.kr All rights reserved.